Weekly Sage - 2호
2020년 4월 5일 Weekly Sage 두번째 시작합니다. 이번주는 여러가지로 힘든 한주간이었습니다. 회사 업무보다는 개인적인 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보수적으로 변한다고들 하는데 저도 이제 마흔 중반 (큰아이가 그러더군요. 나이 셀 때 셋,넷,다섯,여섯 시옷 받침으로 끝나야 중반이라고, 재밌죠?)의 끝물인데 그동안 조심스레 살지 않은 것의 여파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됩니다. 아직은 시시콜콜 다 글로 적기가 어렵습니다만 세월이 지나면 달던, 쓰던 과거를 추억하는 시기가 오겠지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연장되었습니다. 여전히 우리의 일상은 다르지만 건강하고 스트레스 없는 한 주 되시길 빕니다. 미루기 좋아하는 Sage는 내일 아침 10시 데드라인인 과제 신청서를 마무리하기 위해 사무실에 나왔습니다. 일하면서 Weekly Sage 2호 마무리하겠습니다.
꾸준히 한다는 것
이번 주 월요일 아침에 새로운 각오로 출근을 했습니다. 열심히 일 해 보자. 잘 할 수 있다.
페이스북에도 “자 달려 봅시다”하고 포스팅도 남기고, 페북 중독에서 벗어나려고 피씨와 랩탑의 브라우저에서 로그아웃도 했습니다. 하지만 두명의 지인들에게 시차를 두고 온 몇가지 요청사항은 제 멘탈을 너덜너덜하게 하더군요. 좀 많이 힘들었고, 지금도 좀 힘듭니다.
마침 이번 주 토요모임에서도 정신적으로 힘이 들고 슬럼프에 빠질 때 어떻게 극복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역시 이럴 때일 수록 일상을 지켜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지난주에 제 생활기록 스프레드쉬트를 공유했었습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리고 나쁜 경험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만 이번주에는 제가 꼭 습관으로 일상으로 만들고 싶어했던 것들에 좀 더 집중하려고 했습니다. 나쁜 생각과 감정이 올라 올 수록에 Daily Routine을 지키고,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리스트업 한 항목은
- 취침시간, 기상시간, 수면시간 기록 - 가능한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 매일 스쿼트 25개 이상하기 - 목표는 200개, 양치하면서 합니다.
- 1주일에 세번 이상 달리기 - 점차 늘려서 월간 160Km 이상 달리기, 3월에는 90Km를 뛰었네요.
- 술 마시는 회수 줄이기 - 회사의 행사 외에는 마시지 않기
의 네가지였습니다. 제 쉬트에 가서 보실 수도 있지만 지난주 이번주만 화면 캡처 해 보았습니다.
일단 색깔이 많아졌죠? 취침시간, 기상시간, 수면시간은 7일 모두 잘 기록했습니다. 문제는 늦게 자는 날이 아직 많네요. 아침 저녁으로 체중도 꾸준히 측정하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밤에는 좀 잊고 잘 안하는 편입니다. 저희 모임에서 지난주부터 몇몇이 챌린저스라는 앱으로 만원씩 걸고 매일 운동하기 2주간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꾸준히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마음이 많는 그룹에서 함께 하는 방법이 작심삼일을 피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지난 1주일 동안 스쿼트는 매일 25개씩 했고, 팔굽혀펴기와 턱걸이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1주일에 세번 이상 달리기와 술 마시는 횟수 줄이기는 실패했네요. 달리러 나갈 에너지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스트레스 받는다고 금요일에 술을 마셔버려서 토요일에는 달릴 수 없었고 그 여파로 남은 술을 토요일에 또 마셨네요. 집에 술을 사다 두지 말아야 술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라 밖에서 술을 마시지 않으니 좋은 기회인데 놓치고 있어 아쉽습니다.
이번주에는 달리기와 술마시기도 꼭 성공하고, 지난 주에 잘 한 항목은 계속 유지하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매일 업무 시간 로깅하는 것에도 도전 해 보겠습니다.
- 업무 시간, 내용 로깅하기
여러 일상의 루틴 만들기는 죽을 때까지 계속 됩니다.
책 소개
- 어떻게 살 것인가?
- 언제 할 것인가?
이 두권을 각각 한 15%쯤 읽었습니다. 이번주에는 이 두권과 함께 “영업은 결과로 말한다”를 저희 영업팀 두명과 함께 읽어보고 내용을 업무에 적용 해 보려고 합니다.
마치면서
의욕적으로 한 주를 시작했는데 회사 업무로 일요일까지 출근을 해서 업무 중이고 스트레스가 심해서 많은 일들을 다 잘 감당하지 못 한 한주였습니다. 그래도 제 소식을 들어주시는 구독자분들이 계시고 글을 좀 풀어내니 집중이 되고 좀 풀리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알찬 글과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는 Sage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Sage드림
Comments